자료검색
사서추천도서
2017년 6월 추천도서 사회과학 보이지 않는 영향력
- 지은이
- 출판사
- 문학동네
- 발행년
- 2017
- 청구기호
- 325.5-17-26=2
당신은 많은 선택의 기로 앞에서 어떤 선택을 하고 있는가? 우리는 서점에 가면 베스트셀러를 제일 먼저 마주하고, 노래를 들으려고 킨 음악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사람들이 많이 듣는 인기곡을 가장 먼저 보게 된다. 베스트셀러와 인기곡을 보기만 한 행동으로 은연중에 친숙함이 생기고 선택에까지 영향을 주게 된다. 때로는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물건과 같은 물건이 있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며 자신의 물건에서 특별한 점을 찾기도 한다. 물론 모방과 차별화로 다른 사람의 선호를 전적으로 바꾸는 것은 어렵지만, 다른 사람이 나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부정할 수 없다.
이 책은 사회적 영향력을 정의하기보다 다양한 이론과 실험을 바탕으로, 사회 속 행동과 영향력을 흥미롭게 풀어내고 있다. 저자는 사회심리학이 소비자의 행동과 어떤 관련이 있고, 어떻게 작용되는지 설명함으로써 어떤 점이 마케팅에 접목될 수 있는지 이야기한다. 많은 선택 가운데, 당신은 왜 그런 선택을 했는가? 이 책은 자신도 몰랐던 선택의 원인을 들여다보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