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에서 만나는 독립출판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5-02-19
  • 조회 91
글자크기

국립중앙도서관에서 만나는 독립출판

- 10.17.~19. ‘서울 퍼블리셔스 테이블’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
- 참가 신청 2월 24일 시작… 독립출판 창작물과 다양한 문화행사 예정


국립중앙도서관(관장 김희섭)은 2025년 10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독립출판 페어 ‘2025 서울 퍼블리셔스 테이블’을 스토리지북앤필름(대표 강영규)과 공동개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서울 퍼블리셔스 테이블’은 독립출판가, 독립서점, 작가, 관람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독립출판 축제다. 2025년 개관 80주년을 맞은 국립중앙도서관은 국가지식자원으로서 독립출판이 가지는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고, 독립출판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약 200여 개 팀이 다채로운 글, 그림 등 개성 있는 출판 철학을 담은 창작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창작자와 제작자가 독자들과 직접 교류할 기회를 제공해 독립출판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독립출판에 관심 있는 사람은 물론 일반 관람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 강연, 토론, 작가와의 만남 등 풍성한 문화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2월 24일부터 3월 3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 퍼블리셔스 테이블 공식 인스타그램(@sptartbookfai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동개최를 추진한 국립중앙도서관 장서개발과장은 “주제와 형태 등 여러 측면에서 기존 상업출판물과는 차별화된 다양한 독립출판물이 양적으로 뿐 아니라 질적으로도 탄탄하게 성장하고 있다. 독립출판물도 납본을 통해 수집할 소중한 국가의 지식자산인 만큼, 이번 페어를 계기로 국립중앙도서관이 독립출판물 생태계 성장에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붙임 참가사 모집 포스터 1부(별도송부).

담당자구분
담당 부서 국립중앙도서관
장서개발과
책임자 과장 이현주 (02-590-0610)

담당자

사무관 김정은 (02-590-6369)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문화체육관광부(국립중앙도서관) 과장급 인사발령
관련단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