펼쳐보기
행복한 하루(출판사)는 2022년 2월 22일 창립하여, 매년 다양한 책을 출간하고 있으며, <행복한 하루(출판사) 홍보관> 운영을 비롯해, <이웃사랑 봉사단>과 <제주문화탐험대>, <플랫폼 연구회>를 기획 및 활동하고 있다.
그중, <이웃사랑 봉사단>은 우리 이웃을 위해, 사회복지시설에 기부금과 물품을 보내고 있으며, 매월 한 번 이상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웃사랑 봉사단>은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 책을 만들어 보았다. 봉사단과 함께, 원고를 작성하고, 몇 번의 수정과 보강을 걸쳐, 최종 원고가 완성되었다. 이렇게 완성된 원고를 바탕으로 점자판에 점자를 하나하나 찍기 시작해 『어둡고 밝은 세상』, 『이웃사랑 봉사단』, 『한라산 고사리』, 『제주 돌담』, 『바람의 섬. 제주도』 등. 아름답고, 재미있는 점자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이웃사랑 봉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구성해, 우리의 이웃을 위해, 잠시나마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이번, <이웃사랑 봉사단> 점자 책 만들기 프로그램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이 책으로 대신하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봉사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
- <이웃사랑 봉사단> 배근휘
펼쳐보기
행복한 하루(출판사)에서 이웃을 돕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매월 1회 이상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면, 『어둡고 밝은 세상』, 『이웃사랑 봉사단』, 『한라산 고사리』, 『 제주 돌담』, 『 바람의 섬. 제주도』 등의 점자 책을 비롯해 다양한 책을 출간하였으며, 봉사자와 함께 이웃을 위해 즐겁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펼쳐보기
이웃사랑 봉사단
행복한 하루와 함께하는 이웃사랑 봉사단은
봉사자와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어요.
깨끗한 주변 환경을 위해, 환경미화 활동도 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와 물품도 보내드리고 있어요.
이번, 이웃사랑 봉사단은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책을 만들어 봤어요.
점자의 역사와 원리 등을 배워,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어요.
원고 초안을 작성하고 여러 번의 수정과 보정을 걸쳐
(이하 내용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