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강 작품 14종과 28개국 번역본, 국립중앙도서관에서 만나세요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4-10-22
  • 조회 143
글자크기

한강 작품 14종과 28개국 번역본, 국립중앙도서관에서 만나세요

- 국립중앙도서관, 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작가 특별 서가 운영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관장 김희섭)은 2024 노벨문학상 수상자 발표 다음 날인 10월 11일(금), 본관 2층 문학실에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한강’의 특별 서가를 조성했다.

특별 서가에는 한강 작가의 초기 작품인 󰡔그대의 차가운 손󰡕, 󰡔눈물 상자󰡕,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부터, ’16년 영국 부커상 국제 부문 수상작인 󰡔채식주의자󰡕, ’17년 이탈리아 말레파르테 문학상 수상작 󰡔소년이 온다󰡕, ’23년 프랑스 메디치 외국문학상과 ’24년 프랑스 에밀기메 아시아문학상을 수상한 󰡔작별하지 않는다󰡕 등 우리나라에서 발간된 주요 작품 14종이 비치되어 있다.

한강 작가의 작품은 현재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어 해외 많은 독자들과 만나고 있는데, 이번 특별 서가에는 한국문학번역원이 기증한 해외 출판 번역서와 국립중앙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번역서를 합쳐 총 28개 언어로 번역된 한강 작가의 작품 79종도 만나볼 수 있다. 이를 통해 한강 작가가 세계적인 작가로 성장한 여정도 확인할 수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문학실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국립중앙도서관 최유진 지식정보관리부장은 “한강 작가가 한국 최초이자 아시아 여성 작가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격스럽다.”라며, 현재 국내외에서 ‘한강 작품 읽기’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이번 문학실 특별 서가가 국민들의 독서 욕구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한국문학의 매력을 깊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1. 문학실 비치「‘한강’ 작가 작품 목록」1부
2. 문학실「‘한강’ 작가 특별 서가」 전경 사진 1부. 끝.


담당자구분
담당 부서 국립중앙도서관
지식정보서비스과
책임자 과장 신용식 (02-590-0580)

담당자

사무관 박성의 (02-590-0579)

관련단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