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 온라인 콘텐츠 다양화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0-06-01
  • 조회 1695
글자크기

국립중앙도서관 온라인 콘텐츠 다양화

국립중앙도서관, 해외 우수 전자책 확충으로 다양한 온라인 열람환경 제공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오늘 6월 1일(월)부터 집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해외 우수 전자책 1,352책을 추가로 제공한다. 코로나19로 국립중앙도서관 휴관이 연장되면서,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이용자들이 양질의 학술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작년 2,705책에 이어 올해 1,352책을 조기에 확충하였다.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이번에 구입한 전자책은 ▲미국도서관협회(American Library Association) 산하 대학·연구도서관협회(ACRL)가 발간하는 서평지에 실린 우수 학술도서, ▲퓰리처 상(Pulitzer Prize), 맨 부커 상(Man Booker Prize) 등 권위 있는 문학상 수상작, ▲COVID-19 관련 주제 및 의학분야 학술도서 등이 포함된다. 국립중앙도서관이 보유한 해외 학술 전자책 4,057책은 국립중앙도서관 정기이용증 소지자라면 도서관 누리집(nl.go.kr)에서 검색하고, 전문(全文)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확인할 수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4월 누리미디어 DBPia 등 집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학술 DB를 확대한 데 이어 이번 해외 우수 전자책의 확충을 통해 도서관의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해나가고 있다. 향후에도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확대하고, 이용자의 학술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 관련 이미지 1부. 끝.


noname01.jpg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정보이용과 최윤경 사무관(☎ 02-590-6301) 또는 노정미 주무관(☎ 02-3483-884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관련단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