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02nam a2200313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9002800072052001600100056001300116082001500129245015800144260006400302300003400366490003100400490003000431504002400461650004600485650004000531650004700571700002700618830003100645830006600676880003800742880007000780880002400850950001400874KMO20186563020190411143733ta181127s2018 tgka 000 kor 0 lEM7153803lEM7153804c201a373.3b18-8 a373.32601a371.33223006880-01a표준화 이슈리포트 :b학습 분석 데이터 수집 체계 표준 동향 :bIMS caliper와 xAPI 현황 및 비교 /d집필자: 이재호 6880-02a대구 :bKERIS(한국교육학술정보원),c2018 aiii, 29 p. :b삽화 ;c30 cm10a2018 KERIS 이슈리포트10a연구자료 RM ;v2018-7 a참고문헌: p. 29 8a데이터 수집[--蒐集]0KSH1998012965 8a분석법[分析法]0KSH2002036658 8a학습 분석[學習分析]0KSH20190000411 6880-03a이재호4aut 0a2018 KERIS 이슈리포트 0a연구자료 RM(KERIS(한국교육학술정보원)) ;v2018-7006245-01/(BaPyojunhwa isyu ripoteu 6260-02/(BaDaegu :bKERIS(Hanguk Gyoyuk Haksul Jeongbowon),c20181 6700-03/(BaI, Jaeho1 a비매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