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782ngm a2200313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1000028008004100038049013100079052002500210056001600235245011500251260007000366300007100436306003500507500003600542500003900578500004200617505034400659538001401003650005101017653002001068710004201088740007701130740006601207740006301273740010701336950002501443KVM20170135820170629140813vd cvaizs170525s2017 ulk125 vlkor 0 lAV1430752v1lAV1430753v1c2lAV1430754v2lAV1430755v2c2lAV1430756v3lAV1430757v3c2lAV1430758v4lAV1430759v4c2fPD01a331.5412bN17-1c1-4 a331.54122600a신체 보철물의 상상력과 포스트휴먼h[비디오녹화자료].n1-4강 /d아트앤스터디 [편] a서울 :b아트앤스터디 :b컨텐츠포탈 [공급],c[2017] a비디오디스크 4매 (약 125분) :b유성, 천연색 ;c12 cm a002833a004544a002425a002602 a본표제는 레이블표제임 a권별표제는 레이블편제임 a권차기호는 레이블표기순임00n1강.t맥클루언의 명제: "미디어는 신체의 변형 및 확장이다" -- n2강.t테크놀러지의 의미: 니체의 '타자기'에 대하여 -- n3강.t대중문화 속 포스트휴먼 (1): 아톰, 「총몽」 -- n4강.t대중문화 속 포스트휴먼 (2): 필립 K. 딕, 아서 C. 클락, 「신세기 에반게리온」 aDVD-Video 8a사이버네틱스[cybernetics]0KSH1998017224 a포스트휴먼 a아트앤스터디0KAB2020109884aut02a맥클루언의 명제: "미디어는 신체의 변형 및 확장이다"02a테크놀러지의 의미: 니체의 '타자기'에 대하여02a대중문화 속 포스트휴먼 (1): 아톰, 「총몽」02a대중문화 속 포스트휴먼 (2): 필립 K. 딕, 아서 C. 클락, 「신세기 에반게리온」0 b\140000c(합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