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560nam a2200301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41001300083052002800096245030300124300002400427545008000451545007900531545007500610545008000685653013500765700001900900700004800919700004800967700004801015773013101063900001501194900001601209900001601225900001701241KSI00089306720110929171655ta110809s2008 ul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691.1505b한628ㅎc1400a스타크래프트 인공지능의 성능 향상을 위한 적응성 있고 비용 효율적인 빌드 오더 선택 기법 =xAdaptive and cost-efficient build-order selection scheme for improving performance of artificial intelligence on StarCraft /d이상호,e조유근,e홍지만,e이봉규 ap. 137-148 ;c27 cm a이상호, 준회원,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bshyi@os.snu.ac.kr a조유근, 정회원,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bcho@os.snu.ac.kr a홍지만, 정회원,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bjiman@ssu.ac.kr a이봉규, 정회원, 제주대학교 전산통계학과bbklee@cheju.ac.kr a인공지능a빌드 오더a전략 결정a스타크래프트aArtificial intelligenceaBuild-orderaStrategy decisionaStarCraft1 a이상호4aut1 a조유근,g曺裕根,d1949-0KAC2013076871 a홍지만,g洪志巒,d1967-0KAC2017473831 a이봉규,g李鳳奎,d1965-0KAC2018M07100 t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d한국컴퓨터게임학회.gNo.14(2008 sep), p. 137-148q14<137w(011001)KSE20030097810aYi, Sangho10aCho, Yookun10aHong, Jiman10aLee, Bongk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