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840nam a2200349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41001300083052003200096245035600128300002200484545009600506545007400602545007400676545007100750545007400821653016800895700005301063700004801116700001401164700003301178700002801211773014501239856002101384900001801405900001701423900001701440900001401457900001901471KSI00082537220100805122821ta100703s2006 ul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556.05b한592ㅎㄴc14(5)00a2단 분사방식을 적용한 부분 예혼합 디젤압축착화연소엔진의 성능에 미치는 압축비 및 EGR의 영향 =x(A)study on the effect of compression ratio and EGR on the partial premixed diesel compressed ignition combustion engine applied with the split injection method /d정재우,e강정호,e이성만,e강우,e김병수 ap. 32-38 ;c26 cm a정재우,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종합연구센터bjwchung@katech.re.kr a강정호,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종합연구센터 a이성만,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종합연구센터 a강우,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종합연구센터 a김병수,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종합연구센터 a예혼합압축착화a디젤연료a2단분사a배기재순환a압축비a흡기압aHCCIaDiesel fuelaSplit injectionaEGRaCompression ratioaIntake pressure1 a정재우,g鄭在祐,d1970-0KAC2018486174aut1 a강정호,g姜正鎬,d1968-0KAC2018J13591 a이성만1 a강우,d1957-0KAC2017016221 a김병수0KAC2018I45930 t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d한국자동차공학회.g14권 5호(2006년 9월), p. 32-38q14:5<32w(011001)KSE199509701,x1225-638240u76023891aKd00010aChung, Jaewoo10aKang, Jungho10aLee, Sungman10aKang, Woo10aKim, Byoungs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