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742nam a2200313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41001300083052003200096245039700128300002400525545009500549545007400644545007400718545007100792653018100863700005301044700001401097700004801111700003301159773014801192856002101340900001801361900001701379900001801396900001401414KSI00082561520100805122819ta100705s2007 ul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556.05b한592ㅎㄴc15(1)00a2단 분사방식을 적용한 부분 예혼합 디젤 압축착화 연소 엔진의 회전속도 및 부하 변화가 배출 가스 및 IMEP특성에 미치는 영향 =x(The)effects of engine speed and load of the partial premixed diesel compressed ignition engine applied with the split injection method on exhaust gas and IMEP characteristics /d강정호,e이성만,e정재우,e강우 ap. 162-170 ;c26 cm a강정호,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종합연구센터bjhkang@katech.re.kr a이성만,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종합연구센터 a정재우,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종합연구센터 a강우,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종합연구센터 a예혼합압축착화a디젤연료a질소 산화물a입자상 물질aHCCIa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aDiesel fuelaNOxaNitrogen oxideaPMaParticulate matter1 a강정호,g姜正鎬,d1968-0KAC2018J13594aut1 a이성만1 a정재우,g鄭在祐,d1970-0KAC2018486171 a강우,d1957-0KAC2017016220 t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d한국자동차공학회.g15권 1호(2007년 1월), p. 162-170q15:1<162w(011001)KSE199509701,x1225-638240u76298521aKd00010aKang, Jeongho10aLee, Sungman10aChung, Jaewoo10aKang, W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