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170nam a2200457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41001300083052003200096245032100128300002200449545009600471545007400567545007400641545005300715545005900768545003100827545003100858545007100889653015400960700005301114700004801167700003601215700004801251700004801299700001401347700001401361700003301375773014601408856002101554900001801575900001801593900001501611900002001626900001701646900001901663900001601682900001401698KSI00082755220100807122817ta100708s2008 ul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556.05b한592ㅎㄴc16(6)00a부분 예혼합 압축착화 연소기법을 적용한 HSDI 디젤엔진의 배기 성능 개선 =xImprovement of emission performances of a HSDI diesel engine with partial premixed compression ignition combustion method /d정재우,e강정호,e김남호,e민경덕,e이기형,e이정훈,e김현옥,e강우 ap. 88-96 ;c26 cm a정재우,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종합연구센터bjwchung@katech.re.kr a강정호,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종합연구센터 a김남호,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종합연구센터 a민경덕,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a이기형, 한양대학교 기계정보경영공학부 a이정훈, 쌍용자동차 a김현옥, 쌍용자동차 a강우,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종합연구센터 a예혼합압축착화a디젤연료aNOxa질소 산화물a매연aHCCIa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aDiesel fuelaNitrogen oxideaSmoke1 a정재우,g鄭在祐,d1970-0KAC2018486174aut1 a강정호,g姜正鎬,d1968-0KAC2018J13591 a김남호,d1974-0KAC2018667371 a민경덕,g閔庚德,d1963-0KAC2016238381 a이기형,g李奇衡,d1960-0KAC2018285891 a이정훈1 a김현옥1 a강우,d1957-0KAC2017016220 t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d한국자동차공학회.g16권 6호(2008년 11월), p. 88-96q16:6<88w(011001)KSE199509701,x1225-638240u76343827aKd00010aChung, Jaewoo10aKang, Jeongho10aKim, Namho10aMin, Kyoungdoug10aLee, Kihyung10aLee, Jeonghoon10aKim, Hyunok10aKang, W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