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436nam a2200265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41001300083052003500096245022500131300002400356545007800380545006700458545010500525653022600630700001900856700003600875700004800911773015400959900002001113900002001133900001701153KSI00072590920081208135202ta081114s2000 ul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531.05b한599ㅎc13(1)-13(4)00a고속철도차량(TGV)-교량 상호작용의 단순화된 3차원 해석모델 =x(A)model for simplified 3-dimensional analysis of high-speed train vehicle(TGV)-bridge interactions /d최창근,e송명관,e양신추 ap. 165-178 ;c30 cm a최창근, 정회원, 한국과학기술원 토목공학과, 석좌교수 a송명관, 한국과학기술원 토목공학과, 박사과정 a양신추, 정회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기술개발사업단, 책임연구원 a차량-교량 상호작용해석a축하중의 편심aLagrange의 운동방정식aNewmark의 β방법aVehicle-bridge interaction analysisaEccentricity of axle loadsaLagrange's equations of motionaNewmark's β-method1 a최창근4aut1 a송명관,d1973-0KAC2018356961 a양신추,g梁信秋,d1961-0KAC2017008340 t한국전산구조공학회논문집.d한국전산구조공학회.g13권 2호(2000년 6월), p. 165-178q13:2<165w(011001)KSE199901017,x1229-305910aChoi, Changkoon10aSong, Myungkwan10aYang, Sinch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