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738nam a2200337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41001300083052003200096245023100128300002200359545009600381545007400477545005900551545007100610545007400681653020300755700005300958700004801011700002801059700003301087700004801120773014601168900001801314900001701332900001901349900001401368900001801382KSI00069533820081101091247ta080802s2004 ul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556.05b한592ㅎㄴc12(6)00a2단 분사 방식을 적용한 디젤 DI-HCCI 연소특성에 관한 연구 =x(A)study on the diesel DI-HCCI combustion characteristics using 2-stage injection method /d정재우,e강정호,e김병수,e강우,e김현철 ap. 66-73 ;c26 cm a정재우,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 종합연구센터bjwchung@katech.re.kr a강정호,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 종합연구센터 a김병수, 자동차부품연구원 연구개발본부 a강우,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 종합연구센터 a김현철, 자동차부품연구원 첨단동력IT 종합연구센터 a직분식예혼합압축착화엔진a다단분사a디젤연료a조기분사a열발생율a배기가스aDI-HCCIaMultiple injectionaDiesel fuelaEarly injectionaHeat release rateaEmission gas1 a정재우,g鄭在祐,d1970-0KAC2018486174aut1 a강정호,g姜正鎬,d1968-0KAC2018J13591 a김병수0KAC2018I45931 a강우,d1957-0KAC2017016221 a김현철,g金賢哲,d1965-0KAC2018572490 t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d한국자동차공학회.g12권 6호(2004년 11월), p. 66-73q12:6<66w(011001)KSE199509701,x1225-638210aChung, Jaewoo10aKang, Jungho10aKim, Byoungsoo10aKang, Woo10aKim, Hyunch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