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848nam a2200517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1001300072049003200085052001400117056001100131082001200142245016500154260008800319300004500407440007700452440002200529500004000551500003700591500016500628504002700793546002500820650004700845650004700892650004700939700001400986700001401000700001401014700001401028700001401042700001401056700001401070700001401084700001401098700001401112700001401126700001401140700001401154700001101168700001401179710004801193710005201241710002001293950001701313KMO20130149220231115125116ta130117s2012 ggkad 000 korMX0 akorbeng0 lEM5575886lEM5575887c2fGP01a557b13-3 a5572501a62522100a공력해석 향상 기술 :b차세대 고속철도 기술개발 사업 제3단계 연구보고서 /d국토해양부,e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편] a[과천] :b국토해양부 ;a[안양] :b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c2012 a62, 12, 11 p. :b삽화, 도표 ;c30 cm00aResearch on the aerodynamic technology advancement of the high-speed EMU00aR&D/HEMUI ;v2204 a주관연구기관: 서울대학교 a주관연구책임자: 이동호 a연구원: 김규홍, 강승온, 곽민호, 박경현, 박훈일, 이세일, 이영빈, 김태경, 송기선, 이정욱, 이상아, 조준호, 최선, 유진선 a참고문헌: p. 60-62 a영어 요약 있음 8a고속 열차[高速列車]0KSH1998016362 8a공기 역학[空氣力學]0KSH1998014694 8a공기 저항[空氣抵抗]0KSH19980148381 a이동호1 a김규홍1 a강승온1 a곽민호1 a박경현1 a박훈일1 a이세일1 a이영빈1 a김태경1 a송기선1 a이정욱1 a이상아1 a조준호1 a최선1 a유진선 a한국.b국토해양부0KAB2013000304aut a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0KAB201500128 a서울대학교1 a가격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