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해, 교양과 학술정보 두 마리 토끼를 잡으세요!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3-01-30
  • 조회 197
글자크기

새해, 교양과 학술정보 두 마리 토끼를 잡으세요!

- 국립중앙도서관, 학술자료부터 영상·음원까지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은 2023년 1월부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학술자료, 전자책, 신문·잡지, 영상·음원자료 등 국내·외 웹 데이터베이스 목록을 발표했다.

올해 국립중앙도서관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Web DB는 신규 13종을 포함한 총 62종으로 학술·전문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하여 신문, 공연 데이터베이스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Historical Abstracts with Full Text’ 등 58종의 DB는 도서관 정기이용증 소지자라면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외서비스로 제공된다.

도서관은 만족도 조사, 전문가 추천 등을 거쳐서 전 주제 분야의 자료를 선정·구독하고 있으며, 웹 데이터베이스 목록 및 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도서관 누리집(www.nl.go.kr > 자료검색 > Web D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용률이 높은 DB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이용할 수 없는 다양한 주제의 수준 높은 온라인 정보자원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이용자의 온라인 문화생활과 학술 활동을 동시에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붙임 2023년 국내외 웹 데이터베이스 구독 목록


external_image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도서관 지식정보서비스과 사무관 노은희(☎ 02-590-6301), 주무관 유미아(☎ 02-590-630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