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복절과 휴가철을 맞아 휴가지에서 꼭 읽어야 할 책 8선!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2-08-01
  • 조회 728
글자크기

광복절과 휴가철을 맞아 휴가지에서 꼭 읽어야 할 책 8선!

- 국립중앙도서관 문학․인문․사회․자연 등 분야별 사서추천도서 8권 소개 -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2022년 네 번째 사서추천도서 8권을 8월 1일(월) 발표했다.

이번 사서추천도서는 ⌜유령의 마음으로⌟⌜잠자는 추억들⌟(문학), ⌜가구, 집을 갖추다⌟⌜낯선 삼일운동⌟(인문예술), ⌜나는, 휴먼⌟⌜숨을 참다⌟(사회과학), ⌜경이로운 수 이야기⌟⌜마음챙김 미술관⌟(자연과학) 등문학․인문예술․사회과학․자연과학 분야별로 2권씩 선정됐다.

⌜낯선 삼일운동⌟은 삼일운동에서 절대적인 다수를 차지한 민중에 대한이야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 책은 농민, 노동자, 상공업자, 노비 등으로 뭉뚱그려진 개개인의 삶을 당시의 일기, 잡지, 신문, 사진, 판결기록 등 생생한 자료로 저술하였다. “33인은 만세 시위 참여자에게 감사해야 한다. 그런데도 우리는 그 참여자를 잘 모른다. 참여 민중을 탐구할 필요가 있다.” 라는 책 속 한 문장처럼 삼일운동의 주인공은 민중임을 다시한번 새삼스럽게 느낄 수 있는 책이다. 그 외 추천도서의 관련 정보는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www.nl.go.kr / 자료검색 / 사서추천도서)에서 제공된다.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추천도서 선정 관계자는 “광복절과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발표된 사서추천도서로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독서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붙임 2022년 8월 사서추천도서 목록 1부. 끝.


external_image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도서관 지식정보서비스과 사무관 김인숙(☎ 02-590-0579), 주무관 유미아(☎ 02-590-629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