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서추천도서와 우리 설날 함께 해요!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2-01-27
  • 조회 711
글자크기

사서추천도서와 우리 설날 함께 해요!

- 인문․사회․자연․문학 등 주제 분야별 추천도서 8권 소개 -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1월 27일(목) 2022년 첫 번째 사서추천도서 8권을 발표했다.

2월 사서추천도서로는 ⌜조선의 위기 대응 노트⌟(인문예술), ⌜플라멩코 추는 남자⌟(문학) 등 주제 분야별로 8권이 선정되어 사서의 추천 글과 저자 소개, 책 속 한 문장,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등의 정보를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www.nl.go.kr / 자료검색 / 사서추천도서)에서 제공한다.

인문예술 분야의 추천도서인 ⌜조선의 위기 대응 노트⌟는 역사적 사례를 현대의 관점에서 분석하여 과거의 성공과 실패의 과정을 복기함으로써, 역사에서 교훈을 찾고 있다. “비록 하늘이 주는 변고를 예측할 수 없지만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은 남김없이 다 해야 한다.”라는 책 속 문장처럼 오늘날 우리에게 위기관리에 관한 실질적인 통찰력을 전해준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전 국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하여, 신착 도서 중심으로 두 달에 한 번씩 국립중앙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사서추천도서>를 선정하고 있다. 2월․4월․8월․10월에는 인문․사회․자연․문학 등 주제 분야별 도서를, 6월과 12월에는 시의성 있는 테마별 도서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추천도서 선정 관계자는 “다가오는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앞두고 소개되는 만큼 연휴기간 동안 사서추천도서와 함께하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붙임 2022년 2월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추천도서 목록 1부. 끝.

external_image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도서관 지식정보서비스과 사무관 홍영미(☎ 02-590-0591),주무관 유미아(☎ 02-590-629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