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니어 유튜버에 도전하고 싶다면 1인 미디어 아카데미로!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1-10-13
  • 조회 264
글자크기

시니어 유튜버에 도전하고 싶다면 1인 미디어 아카데미로!

- 국립중앙도서관, 시니어 크리에이터 온라인 특강 교육생 모집 -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10월 11일(월)부터 10월 24일(일)까지 「2021년 1인 미디어 아카데미」교육 과정의 하나인 ‘시니어 크리에이터 연계 특강’교육생을 모집한다.

「2021년 국립중앙도서관 1인 미디어 아카데미」는 도서관 기반의 창의 문화 조성을 위한 일반 시민 대상 무료 교육으로, 미디어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갖춘 창작자(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시니어 크리에이터 연계 특강’은 최근 중장년·노년층의 활발한 온라인 활동과 관심 증가를 반영하여 기획되었으며, 유튜브 채널 ‘영자씨의 부엌’을 운영하는 서영자 시니어 크리에이터가 강사로 나선다. 채널 운영 노하우, 지속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노력 등 실질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교육은 11월 4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국립중앙도서관 유튜브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모집정원은 200명으로 연령 제한은 없으며, 모집정원 초과 시 추첨으로 교육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자는 10월 28일(목) 도서관 누리집(www.nl.go.kr)에 발표된다.
* 교육 일정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참고

붙임 『국립중앙도서관 1인 미디어 아카데미』포스터 1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위로